2024-03-29 03:24 (금)
"산청군 올 1년 동안 살림 잘 살았네요"
"산청군 올 1년 동안 살림 잘 살았네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12.28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3억 규모 공모사업 성과
계속사업 54건ㆍ신규 20건 등
정부ㆍ경남도 기관 표창 12건

산청군이 올 한 해 정부 공모사업 선정에 전력한 결과 모두 2600여억 원 규모의 사업이 추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각종 평가에서 다수의 기관표창을 수상해 성과도 인정받았다.

28일 산청군에 따르면 올 한 해 정부 공모사업에 20건, 356억 원 규모의 국ㆍ도비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등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계속사업까지 포함하면 54건, 2623억 원 규모의 공모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올해 새로 선정된 공모사업은 △농촌공간정비사업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사업 등 주민생활 환경 개선사업이 주를 이룬다.

농촌공간정비사업은 오는 2026년까지 신등면 모례리 일원에 귀농ㆍ귀촌 임대주택 등 주거단지와 경관 인프라를 조성, 농촌공간 정주여건을 개선한다.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사업은 오는 2025년까지 산청읍 내정마을 노후주택 정비 등 마을환경 개선과 주민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생활 여건을 개선한다.

이와 함께 △노후 기반시설 성능 개선 지원 시범사업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등 지역개발 사업도 포함됐다.

노후 기반시설 성능개선지원 시범사업은 노후 제방인 신등면 상법천 성능 개선을 통해 호우 때 월류와 농경지 침수 등 피해를 예방하고 기반시설 이용자의 편리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신안ㆍ생비량ㆍ신등면 지역 주택, 공공, 상업건물 등의 대상시설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해 지역민의 연료비 절감에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은 신등면 단계시장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같은 군의 적극적인 공모사업 추진은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런 노력은 올 한 해 정부와 경남도 등 각종 기관에서 시행하는 분야별 평가에서 12건의 기관 표창을 받아 인정받고 있다.

경남도 주관 `2022년도 친환경생태농업 육성 시ㆍ군 평가`에서 최우수에 선정돼 5000만 원을 교부받았다. 특히 경남지역 특구 중 지난해에 이어 유일하게 산청한방약초산업특구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제8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대상 △2022년 도 산림자원분야(숲가꾸기) 우수 시ㆍ군평가 최우수 △2022년도 경남도 도시숲과 녹지공간 조성사업 시ㆍ군평가 최우수 △2022년 도 산림자원분야(조림) 우수 시ㆍ군평가 우수 등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예비군 육성 통한 국가 사회발전 유공 △가스 안전문화 정착 유공 △지역 문화예술 진흥 유공 △민방위 육성 발전 유공 △통계업무 진흥 유공 등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올 한 해 군 소속 공무원과 민간인, 기관, 단체들도 다양한 부문에서 포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