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02 (목)
고성군, 동절기 종합대책 3개월간 집중 추진
고성군, 동절기 종합대책 3개월간 집중 추진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2.27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ㆍ취약계층 지원 강화
물가대책종합상황실 운영

고성군이 내년 2월까지 동절기를 맞아 대설, 한파 등 재난ㆍ재해에 따른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서민과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 및 보호를 도모하고자 동절기 종합대책을 3개월간 중점 추진한다.

이번 동절기 종합대책은 △동절기 재난ㆍ재해 예방 △농ㆍ축ㆍ수산업 재해 및 가축전염병 예방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서민 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 등 5개 분야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동절기 재난ㆍ재해 예방을 위해 다채널 상황관리를 통한 즉각적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하고, 피해 우려 지역 및 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해 피해를 예방하며 다중이용시설, 건설공사 현장 등을 일제 점검한다.

농작물 대설 및 한파 피해와 가축전염병 피해 발생에 대비해 농업재해대책상황실과 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관련 고성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상황관리체계를 항시 유지하고,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등을 실시해 군민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서민 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해서는 쌀, 동절기 김장 채소, 축산물 등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물가대책종합상황실`과 `지역 물가 안정대책반`을 운영하고, 군민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고성사랑상품권을 할인 판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그 밖에 저소득층ㆍ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취약계층 동절기 난방비 및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지급, 복지 사각지대 발굴시스템 및 민관협력을 통한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통한 생활 안정 지원 등을 시행한다.

또한, 방학 기간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는 급식을 지원하고, 희망 2023 나눔캠페인 등 성금 모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나눌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코로나19 재유행과 한파로 큰 어려움을 겪을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고자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했다"며 "철저한 사전 준비와 신속한 대응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