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25 (토)
"좋은 시책 펼쳐 지방소멸 위기 대응 최선 다할 것"
"좋은 시책 펼쳐 지방소멸 위기 대응 최선 다할 것"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12.21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ㆍKT 지역경제 등 업무협약
맞춤형 DX 전략 수립ㆍ컨설팅 추진
군정방향 전략과제 도출 구체화
하동군이 지난 20일 KT와 지역경제, 문화관광,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동군이 지난 20일 KT와 지역경제, 문화관광,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동군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농촌의 인구 감소 문제를 해소하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주)KT와 손을 잡았다.

하동군(하승철 군수)은 지난 20일 ㈜KT(경남서부지사장 조성효)와 지역경제, 문화관광,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동군과 KT는 이번 협약으로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청년, 교육, 관광, 귀농ㆍ귀촌 등의 분야에서 하동군 맞춤형 DX(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립하고, C레벨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DX 위주 C레벨 컨설팅은 최고 관리자(CEO)의 고민 해결을 위해 KT가 보유한 자원 및 역량을 활용해 무상으로 현황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컨설팅은 하동군의 내외부 현황을 진단하고 하동군의 군정방향에 맞는 전략과제를 도출해 추진단계별 실행계획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를 위해 내년 1월 중에 KT 자체 전담 TF팀을 만들어 하동군과 공동연구 조직을 구성하고 하동군 요구에 맞는 아이템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 5월부터 10주간 본격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청년이 정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미래교육 지원방안 △관광자원에 대한 SNS 핫 플레이스 추진 △관광, 귀농ㆍ귀촌, 청년 일자리 홍보 방안 등 지방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방안이다.

조성효 지사장은 "창조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하동군이 처음"이라며 "사장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하승철 군수는 "군이 당면한 문제를 정책 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좋은 시책들을 펼쳐 지방소멸 위기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