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4 (금)
`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총력
`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총력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12.19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가입 업체 대상 서포터즈 운영
유흥ㆍ단란주점 업소 신청 제한

사천시가 내년 1월 도내 시ㆍ군 가운데 사천에만 없던 지역화폐의 발행을 앞두고 원활한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가맹점 모집과 홍보에 전력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을 시작, 현재 등록된 가맹점 업체는 3574개소이다.

특히, 가맹점 등록 서포터즈 20명을 채용해 19~27일까지 미가입 업체 방문이나 전화 등의 방식으로 가맹점 등록신청을 독려한다.

시는 이보다 앞서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업체 6200개소와 병원, 약국 등 미가입업체 1342개소에 가맹점 등록신청서와 관련 홍보물을 우편으로 발송한 바 있다.

가맹점등록신청은 시청 지역경제과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사천시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업소이다. 단, 대ㆍ중규모 점포, 유흥ㆍ단란주점, 사행업소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업소는 사업자등록사항 확인 후 가맹점등록증과 스티커가 교부되고 QR키트 배부와 함께 사용방범 등을 안내받는다.

시 관계자는 "사천사랑상품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1월 10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100억 원 규모의 지류ㆍ모바일 형태 지역화폐 `사천사랑상품권`이 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