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01 (금)
고성군ㆍKBO,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협약
고성군ㆍKBO,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협약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2.1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대회 공동 개최 등 협력 약속
사회인 야구장 내년 12월 준공
고성군과 KBO가 14일 서울 KBO 본사에서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MOU를 체결했다.
고성군과 KBO가 14일 서울 KBO 본사에서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MOU를 체결했다.

고성군과 KBO(총재 허구연)는 14일 서울 KBO 본사에서 프로와 아마추어 야구팀의 동계 전지훈련 및 대회 개최를 위한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MOU를 체결했다.

고성군과 KBO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성군 야구장 활용 방안과 각종 야구대회 공동 개최, 나아가 한국야구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등 각 분야에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군은 업무협약 이전부터 야구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고성읍 기월리 일원에 85억 원을 투입해 `고성군 야구장`을 준공했으며, 사회인 야구장 1면을 추가 조성하기 위해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실내연습장 등 남해안 야구벨트를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를 조성하고자 KBO와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허구연 총재는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을 통해 국내 야구팀 동계 전지훈련 집중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야구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이상근 군수와 고성군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KBO와 협업을 통한 남해안 야구벨트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성군이 야구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야구장 조성 및 야구 발전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