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28 (금)
2022년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하동-구례 마을교육공동체 집담회’
2022년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하동-구례 마을교육공동체 집담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2.12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구례교육지원청, 2022년 12월 7일(수)에 마을교육공동체 집담회 실시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2022년 하동과 구례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을 중심으로 하동, 구례의 초중학교,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지원청 등이 참여하는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하동의 지속발전가능한 삶의 터전을 살리기 위한 섬진강 주변의 자연생태, 환경, 문화, 역사를 알고, 섬진강에 대한 인식 저변 및 교육생태계 확장을 기하고자 한다.

 

127() 하동-구례 마을교육공동체 집담회에는 경상남도교육청, 하동과 구례교육지원청, 중학교 관리자 및 교사, 마을교육활동가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열띤 공유의 장을 펼쳤다.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1년간의 사업 내용을 되돌아보고, 하동-구례 학교간 섬진강, 지리산 프로젝트 운영 섬진강수계 물수지 학교에서 펼치는 섬진강 사계절 추억만들기 청소년 섬진강 생태탐사단 활동 사례를 공유하였다. 마을교육공동체 토론 시간에는 하동과 구례가 섬진강을 끼고 있는 인접지역으로서 함께 나아가야할 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하동-구례 마을교육공동체 집담회에 참여한 한 마을활동가는 하동과 구례가 지리적으로는 가깝고 심적으로는 멀게 느껴졌는데, 이런 자리가 마련됨으로써 함께 공유한 섬진강을 중심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도 구축해 나가야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지속적인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하동과 구례를 잇는 섬진강이 교육생태계의 소통 창구가 되고, 서로 배움을 통한 선순환적인 공공시스템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