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02 (목)
함안군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전력
함안군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전력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12.08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독거노인 4가구 방문
연탄 나눔ㆍ주거 안전점검
함안군이 지난 7일 지역 내 독거노인 4가구에 연탄 나눔 봉사와 주거환경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함안군이 지난 7일 지역 내 독거노인 4가구에 연탄 나눔 봉사와 주거환경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함안군은 지난 7일 지역 내 독거노인 4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과 동절기 주거환경 안전점검 등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박완수 경남도지사,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곽세훈 함안군의회의장, 조영제ㆍ조인제 도의원, 함안군의회 의원, 곽필구 함안행복나눔후원회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박완수 도지사와 함께 가야읍ㆍ산인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연탄을 직접 배달했다. 이와 함께 보일러 사용 시 가스 누출에 대비하고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거환경을 살피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화재를 비롯한 사고가 감지됐을 때 응급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설치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시스템 작동 상황도 점검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봉사활동과 안전점검을 위해 참여해 주신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남도와 함께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