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03 (토)
하동중학교 제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전국)
하동중학교 제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전국)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2.0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중학교(교장 황석기)는 전국 유·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단체가 참가한 제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안전지도그리기’ 부문에 참가하여 최우수상(학교안전공제회중앙회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학교안전공제회중앙회는 전국의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안전 동아리를 신청 받아 전국 학교 399개 안전 동아리가 선정되어 운영을 지원하였고, 각 학교의 위험요소 발견, 위험요소 개선활동, 안전문화 확산, 우수사례 발굴 등의 활동을 하였다.
하동중학교는 안전매핑동아리 ‘하동 시큐어’ 를 조직하여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활동하였다.
주요 활동으로는 학교 내외 위험요인 발굴 공모전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발견하고, 전동킥보드 사고 예방을 위한 탑승 위험요인 홍보활동, 코로나 19 안전을 위한 급식소 안전 마스크 걸이 부착, 걸려 넘어짐 사고예방을 위한 급식소 배수 돌출부 안전개선작업, 학교계단 미끄럼 방지 개선을 위한 건의 활동, 학생 도미노, 카프라 게임 대회,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년별 어울림캠프, 게임 월드컵 등의 활동을 하였다.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의 노력으로 작은 부분이지만 안전하게 개선되어 가는 학교와 즐겁고 행복한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동아리 활동에 참가한 김○○학생은 “친구들이 위험하게 생각했던 곳들을 조금씩 고쳐서 안전하게 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기분이 좋았어요. 동아리활동이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웃으면서 이야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