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49 (토)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 교육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 교육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2.12.0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슈퍼비전 특강` 개최
위기가정 사례 개입 등 발표
지난 6일 시청 365안전센터회의실에서 `2022년도 드림스타트 제4차 슈퍼비전 특강`이 열리고 있다.
지난 6일 시청 365안전센터회의실에서 `2022년도 드림스타트 제4차 슈퍼비전 특강`이 열리고 있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 시청 365안전센터회의실에서 담당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드림스타트 제4차 슈퍼비전 특강`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체계적인 아동통합사례관리를 위해 열린 이번 강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이국희 김해동남병원 진료원장을 초빙해 사례관리 시 겪는 위기가정의 사례 개입, 서비스와 자원 활용 등을 발표하고 조언을 듣는 상호 소통 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삶의 태도와 양육`이라는 주제로 양육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아이들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개입 방법과 접근 방향을 강사와 함께 논의ㆍ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특성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기에 현재 삶을 부정적으로 대하는 가구가 많은데 양육자들의 인식부터 변화시켜 우리 아이들도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사례관리 업무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심리검진, 학습지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