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41 (목)
경남에서 한국 최고 과학자 만난다
경남에서 한국 최고 과학자 만난다
  • 김명일 기자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2.12.06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교육원, 5일 이어 13일 특강
이정모 관장
이정모 관장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 과학자를 초청해 두 차례 특강을 실시한다.

과학교육원은 과학 명사 초청 특강 `과학, 미래와 마주하다` 주제로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과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갖는다.

이번 특강은 도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희망자를 사전에 모집해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지난 5일 진주 LH 대강당에서 열린 첫 번째 특강은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을 초청해 `털보 관장의 특명 지구를 지켜라`라는 주제로 열었다.

500명이 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날 특강에서 이정모 관장은 지구 환경 파괴로 인해 미래에 닥쳐올 재난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한편 환경보호를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내용을 강조했다.

오는 13일 오후 7시 창원 경남교육청 교육연수원에서 열리는 두 번째 명사 특강에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상률 원장을 초청해 `우주를 향한 꿈 누리호`라는 주제로 열린다.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김정희 원장은 "도민들과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면서 "과학 명사 초청 강연회를 매년 실시해 과학교육원이 도민들이 관심을 가지는 과학 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역할을 계속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