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59 (금)
거창 죽전 도시재생 소ㆍ공ㆍ감 페스티벌
거창 죽전 도시재생 소ㆍ공ㆍ감 페스티벌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12.0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사업 주민 참여 행사
문화공연ㆍ유화작 전시 `호응`

거창군은 지난 3일 죽전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대표 표경우)와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이우원)이 거창읍 죽전마을회관 일원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죽전지구 도시재생 소ㆍ공ㆍ감(소통ㆍ공유ㆍ감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죽전지구 도시재생 소ㆍ공ㆍ감 페스티벌은 죽전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과 주민협의체 주민들이 주민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직접 실행하는 주민 참여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풍물ㆍ국악ㆍ댄스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죽전 할머니들의 유화작품 전시회, 무뎌진 칼 등을 세워주는 칼갈이, 수공예품 체험,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죽전지구 도시재생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난해 주민협의체 총회 및 출범으로 자주적 주민조직 도시재생사업 추진 동력을 갖추고 2022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아 다양한 공동체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죽전마을 주민들이 처음으로 직접 기획하고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주민주도 마을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거창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