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중기부 소상공인대회 `장관상`
김해시, 중기부 소상공인대회 `장관상`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2.12.0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경제팀 신설 등 적극 행보
코로나 대응 지원정책 공로 인정
이경옥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지난 2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모범 소상공인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경옥 대표가 시상식이 끝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모범 소상공인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경옥 대표가 시상식이 끝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2일 고양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김해 외동 자아연토탈미용학원 이경옥 대표 또한 모범 소상공인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소상공인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발굴, 성과를 공유하고자 모범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김해시는 코로나19로 폐업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지원금 지급과 인프라 구축, 비대면 판로를 개척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쳐 지원 우수단체 분야에서 수상하게 됐다.

시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한 지역경제 회복과 시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7차례 김해형 재난 지원금으로 3104억 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영세 소상공인 중 각종 재난지원에서 소외된 나들가게, 꽃집, 문방구 등 314개소에 30만 원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변화된 경제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도내 최초 비대면 경제팀 신설, 전통시장 온라인 배송지원 사업, 자체 통합쇼핑몰 운영, 경남도 특화 거리 공모사업의 내외동 무로거리 선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와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날 모범 소상공인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경옥 대표는 25년간 미용서비스업에 종사하며 선진 미용 기술 도입, 국제 미용 콘테스트 유치, 후진 양성 등 기술경영 혁신과 미용 인재 육성에 기여해온 인물이다. 또 K-뷰티 부흥에 맞춰 지난 2017년 베트남 CEO 비즈니스 컨퍼런스에 참가해 국내 선진 미용 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리기도 했다. 이경옥 대표가 운영하는 자아연토미용학원은 미용업 협동조합 활성화에도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번 소상공인대회에서 인정받았다"며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