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3 (금)
하동지역 학부모 진로진학전문가 초청 특강
하동지역 학부모 진로진학전문가 초청 특강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12.0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연 마산구암고등학교 교장
고교학점제 이해ㆍ대입 전략 다뤄
하동고등학교가 지난달 29일 지역 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하동고등학교가 지난달 29일 지역 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하동고등학교(교장 황영태)는 지난달 29일 교내 도서관에서 하동 지역 내 초ㆍ중ㆍ고 학부모 대상의 진로진학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특강 주제는 `2022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전략 방안 모색`으로 김지연 마산구암고등학교 교장(전 경남도교육청 장학관ㆍ경남대입정보센터 책임자)을 강사로 초빙했다.

하동고 학부모 외에 하동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지역 내 초ㆍ중학교 학부모에게도 안내ㆍ홍보해 40여 분의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늦은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악양초, 하동초, 화개중, 한다사중 등 여러 지역의 학부모가 고교학점제, 대입의 변화와 준비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지연 교장은 다년간의 대입 관련 전문직 경력, 경남대입정보센터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학부모님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했다. 고교학점제 전ㆍ후의 변화와 준비, 가정에서의 효율적인 진로교육 등에 대해 강의했으며, 특히 고교학점제가 시행되는 중학생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아 다양한 질의응답이 있었다.

이날 특강 행사에 참여한 중학교 학부모는 "자녀의 특성에 대한 개별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과 대입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영태 교장은 "지역의 학부모님들이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해 알고 자녀의 진로교육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학생들이 외부 유출 없이 지역 내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