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6 (금)
세종시ㆍ김해시 예술인 창작 활동 넓힌다
세종시ㆍ김해시 예술인 창작 활동 넓힌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2.0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시 문화재단 예술 활성화 협약
시민 문화 향유 프로그램 등 협력
손경년(왼쪽) 김해문화재단 대표와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가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손경년(왼쪽) 김해문화재단 대표와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가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김해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과 (재)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지난달 29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예술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의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는 양 기관의 공통된 지향점과 지역 예술인 지원과 교류를 통한 동반 성장,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우수 공연 프로그램의 공동 유치 등 지역예술 활성화를 위해 서로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상호 교류 공연 추진 △지역 예술인 지원사업의 정보 교류 및 협력 △지역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정보 공유 △시민 문화향유를 위한 우수 공연 프로그램 공동 유치 등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 관계를 통해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세종시는 행정수도로서 문화와 예술, 관광이 어우러지는 도시가 돼야 한다"며 "역사가 깊은 김해문화재단과 교류를 통해 문화예술의 장을 넓히고 지역예술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손경년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김해문화재단은 지역 문화 생태계를 위해 김해만의 지원 체계인 `불가사리` 사업을 시작했고, 재단 최고의 기획을 꿈꾸는 `거북이` 프로젝트와 김해 예술인의 교류를 지원하는 `봉황`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와 김해시의 예술인들이 창작 활동을 넓게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