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40 (목)
동포사회와 한반도 평화ㆍ통일 기적 만들기 함께해요
동포사회와 한반도 평화ㆍ통일 기적 만들기 함께해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12.01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회
사랑나눔잔치ㆍ음악회 등 잇단 행사
북한이탈주민 가정 등 위문품 전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회가 `사랑나눔잔치`, `평화통일음악회`. `송년의 밤` 등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회가 `사랑나눔잔치`, `평화통일음악회`. `송년의 밤` 등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회장 박말태ㆍ이하 양산평통)가 연말을 앞두고 양산에 거주하는 우리 동포들을 초청해 `사랑나눔잔치`와 `평화통일음악회`, `송년의 밤` 등의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

앞서 지난달 황산공원에서 성대히 개최예정이었던 `2022 평화통일음악회`의 경우 모든 준비를 마무리한 상태에서 이태원 참사가 발생하면서 무기한 행사를 연기하다 이번에 다시 진행하게 됐다.

먼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양산시 2청사 양산평통 사무실 앞에서는 `우리동포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큰잔치`를 열었다.

이 행사는 남북화해와 협력, 민족공동번영을 위한 지역통일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북한이탈주민과 사할린동포, 이북5도민들에게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내빈인사와 임원소개에 이어 북한이탈주민, 사할린동포, 이북5도민 각 대표단 소개, 박말태 회장 인사말, 사랑나눔 위문품 가정방문 전달을 실시한다.

2일에는 동면 소재 더 지펠리체 웨딩컨벤션홀 7층에서 `통일대행진 2022 평화통일음악회`와 `송년의 밤`을 개최한다.

북한이탈주민ㆍ사할린동포ㆍ이북5도민ㆍ보훈단체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남북화해와 협력, 민족공동번영을 위해 지역의 평화, 통일공감대 확산, 평화통일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우리동포와 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는 이 행사는 `1부 평화통일음악회`와 `2부 송년의 밤`으로 나눠 진행된다.

평화통일음악회는 박말태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에 이어 조아람의 `전자 바이올린공연 특별초청`, 퓨전 국악공연, 평양민족예술단 공연 등이 이어진다.

2부 `송년의 밤`에서는 만찬과 함께 `7080 통기타 라이브 공연`, `김중형 단장의 유랑극단`, 경품추첨과 등의 순으로 행사를 마감한다.

박말태 회장은 "이번 행사들은 양산시민들에게 지역통일기반 조성과 평화공감대 확산, 동포사회와 함께하는 한반도 평화ㆍ통일 기적만들기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