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00 (수)
"창조적 지혜ㆍ리더십 또 한 번 발휘"
"창조적 지혜ㆍ리더십 또 한 번 발휘"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1.3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규 경남대 제12대 총장
박재규 총장
박재규 총장

경남대학교 제12대 총장에 박재규 현 총장(전 통일부장관)이 선임됐다.

학교법인 한마학원(이사장 이대순)은 지난 29일 이사회를 열고 경남대학교 제12대 총장에 박재규 현 총장을 선임했다.

한마학원 관계자는 "현재 지역 대학은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대학으로의 집중화 등 다양한 위기를 겪고 있다"며 "직면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진정한 학생 성공과 교육 혁신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국내외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와 강력한 리더십으로 지역 교육의 다변화를 선도하고,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해 온 박재규 현 총장이 적임자"라며 이사 전원이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박재규 총장은 경남대 교수와 총장으로 재직하면서 대학이 위기를 겪을 때마다 창조적인 지혜와 리더십으로 대학 구성원들에게 명확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해왔다. 그 결과 교육부의 `2021년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 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ㆍ0)`, 통일부의 `2022 지역통일교육센터 사업`, 교육부의 `지자체ㆍ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 등 많은 국책사업 및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 최고의 명문사학으로서의 위상을 제고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