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퀴즈 풀면서 한국 문화ㆍ언어에 더 친숙해졌어요
함께 퀴즈 풀면서 한국 문화ㆍ언어에 더 친숙해졌어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11.3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 `다문화 가족 골든벨`
역사ㆍ시사ㆍ상식 등 퀴즈대회
대상 남해 박해월 씨 상품 지급
경남농협이 `다문화 가족 우리말 도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농협이 `다문화 가족 우리말 도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농협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다문화 가족 우리말 도전!골든벨` 행사를 지난 29일 농협창녕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결혼이민여성 및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 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사, 시사, 상식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선정해 퀴즈대회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권익 증진을 위한 `2022년 경남도 양성평등 지원사업` 에 선정돼 농가주부모임 경남도 연합회에서 주관하고 경남도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날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참가자들은 그동안 대한민국 농촌에 정착해서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냈으며, 영예의 대상은 남해에서 온 박해월 씨가 차지했다.

시상은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상당 농산물 상품권을 지급으로 총 7명에게 다양한 시상품을 증정했으며 어울림마당에 함께 참여한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 회원들과도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결혼이민여성이 한국문화와 언어에 더욱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차별없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해주고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농촌사회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