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46 (화)
창원시, 올 마산국화축제 `기대 이상 성적`
창원시, 올 마산국화축제 `기대 이상 성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1.3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합포구서 평가보고회
구진호 국장 주재 30명 참석
꽃 체험ㆍ편의 개선 등 `호평`
안내판 부족 등 개선도 지적
창원시 관계자가 지난 29일 마산합포구청 중회의실에서 최근 성황리에 마친 제22회 마산국화축제의 성과를 짚어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평가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원시 관계자가 지난 29일 마산합포구청 중회의실에서 최근 성황리에 마친 제22회 마산국화축제의 성과를 짚어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평가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29일 마산합포구청 중회의실에서 최근 성황리에 마친 제22회 마산국화축제의 성과를 짚어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구진호 문화관광체육국장 주재로 열린 평가보고회는 축제에 참여한 시민을 비롯해 마산국화축제위원회 위원, 축제장 인근 상권 상인회, 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마산국화축제의 성과와 아쉬운 점을 공유하고, 앞으로 열릴 축제의 콘텐츠 다양화와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올해 마산국화축제는 지난 10월 29일부터 지난 9일까지 12일간 마산해양신도시, 3ㆍ15해양누리공원, 마산 원도심(창동ㆍ오동동), 돝섬 일원에서 열렸다. 이태원 사고로 인한 일부 행사 취소에도 5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약 160억 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하며 명실상부한 단일품종 전국 최대 규모 축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보고회 참석자들은 11만여㎡의 넓은 축제장을 활용해 대형 국화작품을 비롯해 국내 최장 길이(200m)의 국화터널, 플라워카펫, 5만 3000㎡ 면적의 해바라기ㆍ백일홍ㆍ코스모스 꽃동산 등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꽃 체험 프로그램, 드론 체험장 등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고 호평했다. 또 친환경 순환열차, 장애인 전용 주차구간, 쉼터, 반려견을 위한 펫 빌리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운영해 관람객 편의를 개선한 부분에 높은 점수를 줬다.

반면, 개선돼야 할 사항으로 축제장 먼지 날림 최소화를 위한 추가적인 대안 마련과 큰 규모 대비 부족한 안내표지판 등을 지적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축제 콘텐츠 마련과 홍보 강화, 지역 전통시장 및 관광지와 연계하는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도 강조했다.

구진호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축제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축제 진행에 아낌없이 협조해주신 관계기관 및 단체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들 덕분이다. 오늘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마산국화축제의 경쟁력을 더 키우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내년에는 더 많은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