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0 (금)
부산~ 오사카 국제여객선 운항 정상화
부산~ 오사카 국제여객선 운항 정상화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11.3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1일 우리 여객선 팬스타 드림호가 일본 오사카항에서 여객 120여 명을 태우고 부산항으로 입항한다. 팬스타 드림호가 여객을 태우고 정상운항하는 것은 약 900일 만에 한ㆍ일 국제여객선 운항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는 것이다.

우리나라와 일본은 양국의 관광수요가 증가하고 여객선 운항 재개에 대한 요구가 지속됨에 따라 지난달 28일, 국제여객선을 통한 한ㆍ일 여객운송을 재개하기로 했고, 지난 4일 부터 일본 국적의 여객선이 일본 후쿠오카와 부산항을 오가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1일 팬스타드림호의 부산항 입항을 시작으로 우리 국적선사의 한ㆍ일 여객운송도 재개된다. 팬스타드림호는 한 달 간 5~50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부산-오사카 노선을 시범운항 하는 등 여객운송 재개를 준비해왔고, 오사카항의 출입국 수속 체계 정비가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운항재개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한편, 해양수산부와 부산항만공사(BPA), ㈜팬스타라인닷컴은 국적선사로서는 처음으로 한ㆍ일 여객항로가 재개하는 것을 기념해 1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팬스타 드림호 입항행사를 개최한다.

해양수산부 송상근 차관은 "국제여객선과 터미널도 수시로 점검해 여객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