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4 (금)
꿈+ 행복채움 삼천포초등학교‘도전! 독서골든벨’실시
꿈+ 행복채움 삼천포초등학교‘도전! 독서골든벨’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1.29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 마련

 

삼천포초등학교(학교장 탁일주)는 2022년 11월 28일 한창우-나가코 교육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전교생이 함께하는 ‘꿈+ 행복채움 도전 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2022. 학교 독서(창의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정해진 기간동안 선정 도서를 함께 읽고, 퀴즈를 풀어보면서 다양한 독서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꿈+ 행복채움 도전! 독서골든벨’에서 선정된 도서는 사천문화재단에서 발간하고 학교에 후원한「거북선 타고 장군의 바다路」였다. 이 책은 우리 고장 사천의 역사와 문화를 잘 소개하고 있는데, 특히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순신, 거북선 그리고 사천해전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려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책을 읽으면서 우리 고장에 대한 긍지도 함께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학년의 수준을 고려하여 학년군별 문제를 달리하고, 순서를 번갈아가며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제시된 문제를 모두 풀고 난 후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학생들이 학년군별 골든벨 문제에 도전하였고,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결과 도전한 우수 학생들 모두 골든벨을 울릴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삼천포초등학교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이 줄어들어 아쉬웠었는데, 도전 골든벨에 참여하면서 독서에 대한 좋은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다.”, “처음엔 선정도서가 읽기 어려울 것 같았는데 막상 읽고 보니 우리 고장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과 평소 존경했던 이순신 장군의 여러 가지 역사적인 기록들도 알게 되어 굉장히 뜻 깊었다.” 는 소감을 말했다.

탁일주 교장은 행사를 마치며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져서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또한 “학생들 모두가 차분하게 문제를 잘 풀어내고, 마지막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내년에도 학생들 모두가 다양한 독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본 행사의 후원자인 한창우-나가코 교육문화재단의 한창우 회장이 본교를 졸업하신 분이고, 이후 훌륭한 업적들을 많이 남기셨음을 소개하며 학생들이 본교 재학생으로서 보다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