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9 (목)
밀양시 장애학생 진로체험 기대 확대
밀양시 장애학생 진로체험 기대 확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11.29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전환교육거점센터
중ㆍ고등생 31명 생산과정 견학

김해교육지원청 전환교육지원거점센터는 밀양지역 중ㆍ고등학교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29일 전남 자연드림파크에서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밀양지역 내 학교 신청을 통해 7개교 31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이번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했으며, 안전한 체험학습을 운영하기 위해 보건인력을 포함해 24명의 인솔자가 함께했다.

이번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은 자연드림파크에서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생산과정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진로 탐색 및 긍정적 직업 태도를 함양시키고자 했다.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체험학습 중에는 유정란 공방, 라면 및 과자 공방, 우유 공방, 우리 밀 베이커리 공방에서 이뤄지는 생산 및 가공과정을 견학하였으며, 나아가 산수유 우리 밀 빵을 직업 만드는 체험까지 실시했다.

밀성제일고 3학년 한 학생은 "과자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포장되는지 직접 견학해보니 신기하고 좋았다. 직접 우리밀 빵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즐거웠다. 내가 학교를 졸업하고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지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태환 김해교육장은 "김해전환교육지원거점센터에서 지원하는 김해와 밀양지역의 장애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 현장체험학습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