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07 (화)
부산 `글로벌관광도시 브랜드 경영 대상`
부산 `글로벌관광도시 브랜드 경영 대상`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11.27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ㆍ미식 등 반영 콘텐츠 개발
올해 아르떼뮤지엄 등 유치

부산시는 지난 2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TV조선 경영대상`에서 `글로벌관광도시 브랜드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시는 최근 관광의 새로운 혁신 트렌드인 워케이션, 글로벌 지식재산(IP), 미식 등을 반영한 부산만의 콘텐츠를 발굴해, "일(Work), 삶(Live), 쉼(Play)을 일상에서 누리는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한 `워케이션`을 부산관광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판단해,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 및 아름다운 바다 풍광을 담은 로망이 있는 업무공간을 조성하고 워케이션에 참여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세계적인 워케이션 도시가 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이 수상 이유 중 하나라고 밝혔다.

부산시는 이번 수상과 더불어 올 한해에만 글로벌 관광콘텐츠 지식재산(IP)에 기반한 `아르떼뮤지엄`, `아기상어 고향 부산 프로젝트`,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홀리데이`, 모노리스 `9.81파크`를 연이어 부산에 유치했으며,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전 세계 주요 외신 및 해외 매체가 부산의 매력을 집중 소개하는 등 글로벌 관광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최근 전 세계 주요 외신 및 해외 매체가 부산의 매력을 앞다투어 소개하고 글로벌 지식재산(IP) 콘텐츠들이 부산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