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39 (토)
부산시 벤처ㆍ창업기업 ESG 경영 비전 선포식
부산시 벤처ㆍ창업기업 ESG 경영 비전 선포식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11.23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23일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장(B)에서 `부산 벤처ㆍ창업기업 환경ㆍ사회ㆍ투명(이하 ESG) 경영 활성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하는 `벤처ㆍ창업기업 ESG인증시스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ESG경영지원 협의체`의 발족을 기념하고, 협의체 구성원의 목소리를 모아 임무(미션)와 비전을 선언함으로써, ESG경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의 의지를 표명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총 22개 기관, 3개 분과별로 구성되는 `ESG경영지원 협의체`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별 역할을 정립(지원분과- ESG경영 역량 강화ㆍ대출분과- 자금 지원ㆍ투자분과- 투자 활성화)하고, 임무(미션)를 선언함과 동시에 `부산 먼저 지속 가능한 미래로, 아시아 창업도시 부산`의 비전을 선포하며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비전 실현을 위한 과제로 ESG선도기업 인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증기업에 대해 사업화 자금(기업당 1000∼3000만 원) 및 매출채권 가입비(기업당 100만 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ESG지원협의체 참여 기관에서는 기관 고유 사무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으로, 신용보증기금은 ESG경영평가 시스템 지원, 컨설팅(기업당 400만 원 한도) 지원, 기술보증기금은 ESG혁신 성장 프로그램 참여 우대, ESG 매출채권 팩토링 참여 우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ESG자가진단시스템 활용 지원, 탄소중립수준 진단 참여 우대 등이 주요 내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