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6 (목)
"국민 안전ㆍ노동자 기본권 보장" 총파업 선포
"국민 안전ㆍ노동자 기본권 보장" 총파업 선포
  • 황원식 기자
  • 승인 2022.11.23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총 경남본부 기자회견
노동개혁 입법 과제 처리 촉구
건설안전특별법 등 개정 필요
민주노총 경남본부가 23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 파업 투쟁을 예고했다.  / 민주노총 경남본부
민주노총 경남본부가 23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 파업 투쟁을 예고했다. / 민주노총 경남본부

민주노총 경남본부가 국민의 안전과 노동자 기본권 보장을 주장하며 총파업 투쟁을 예고했다.

이들은 23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호, 노동권의 확대, 민영화 저지와 공공성 강화를 위해 총파업, 총력 투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는 건설안전특별법ㆍ화물안전운임제ㆍ노조법 2∼3조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노동자와 사용자 정의 확대(2조), 정당한 쟁의로 인한 손해 배상 제한(3조) 등 특히 노조법 개정은 노동기본권 보장을 위한 가장 중요하고 절박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가 외면한 개혁 과제에 대해 국회가 집중하고 해결해야 할 시간이다"며 "노동권 확대, 민영화 저지 등 시대 과제 해결을 위해 110만 조합원은 핵심 과제를 반드시 쟁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권력의 유지와 강화에만 몰두하고 있는 정권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외면했으며 노동자의 안전과 권리도 팽개치고 있다"며 "노동자가 안전하지 않은 나라에 국민의 안전 또한 지켜질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