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45 (금)
새마을문고 독서문화 증진, 모든 세대 정서 치유 주지요
새마을문고 독서문화 증진, 모든 세대 정서 치유 주지요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11.22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 시상식 120명 참석
독후감ㆍ편지글 등 우수작 선정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가 지난 21일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 결과 발표와 함께 시상식을 열었다. 사진은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습.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가 지난 21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사천시 예선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대회는 시민 의식수준 향상과 함께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게 독서를 통한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식 사천시장과 윤형근 시의회의장, 수상자와 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천시지부는 지난 7월부터 9월 15일까지 접수된 789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모두 100편의 독후감(개인ㆍ단체), 편지글 부문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독후감 단체 최우수 △대성초(저학년) △수양초(고학년) △용남중(중등부) △새마을문고 용현면분회(독서동아리부)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작은도서관부) ◇독후감 개인 최우수 △사남초 손예찬(저학년) △노산초 유지민(고학년) △용남중 조은정 △일반부 최은정 ◇편지글 최우수 △삼성초 김지율(초등부) △용남중 이서준(중등부) △일반부 김지연 ◇지도교사 최우수 △대성초 김혜림(저학년) △수양초 노경진(고학년) △용남중 박재홍(중등부)

한편, 시상식 마지막 순서로 초등부 편지글 최우수상을 받은 김지율(삼성초 2) 학생이 수재민에게 전하는 편지를 발표해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조용백 회장은 "인생에서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증진과 독서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