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53 (토)
"ESG 경영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할 것"
"ESG 경영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할 것"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1.22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ESG경영 선포
해반천 환경정화 활동도 나서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8일 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ESG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8일 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ESG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재)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8일 임직원 91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 Environmentㆍ사회 Socialㆍ지배구조 Governance)경영을 선포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1부 `ESG 비전 선포식`을 갖고 해반천 일대에서 2부 `지역 환경정화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재)김해문화재단의 이번 ESG 비전 선포는 재단 운영에 환경ㆍ사회ㆍ윤리적 가치를 반영해 지역 전문예술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친환경 문화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고도화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을 표명했다.

이를 위해 김해문화의전당, 김해서부문화센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가야테마파크 등 재단 전 산하기관에서 근무하는 모든 구성원이 ESG 경영마인드를 숙지하고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김해문화재단형 ESG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문화예술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