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30 (토)
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 위한 토론회
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 위한 토론회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11.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판호 `지역항공 발전` 등 발표
지역 거점 항공사 중요성 언급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는 21일, 부산상의 2층 국제회의장에서 `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와 지역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4일과 15일 영국과 미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 결과 발표를 유예한 가운데 통합LCC 본사 부산유치 전략과 지역 항공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와 지역 항공산업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 최판호 교수는 연간 43만 명의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로 5000억 원의 소비창출 효과를 만들어낸 지역 거점항공사 에어부산의 지역경제 기여도를 언급하며 지역항공사의 중요성과 통합LCC 본사 유치 필요성을 강조하고, 발표 말미에 통합LCC 본사 유치 불가 시 대응방안으로 에어부산 분리매각을 통한 지역 기업화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해 행사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공감을 사기도 했다.

박인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상임대표, 기남형 에어부산 전략커뮤니케이션 실장, 변성태 은산해운항공 전무, 윤태환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 교수, 심재운 부산상공회의소 경제정책본부장도 한목소리로 대규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관광산업 및 항공MRO 관련 산업 발전 등을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지역 거점 항공사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관계자는 "가덕도 신공항의 성공적인 운영과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해서는 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의 당위성 알리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얻기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