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39 (금)
청소년 건강한 성장 버팀목 지원
청소년 건강한 성장 버팀목 지원
  • 박재근 기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11.21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ㆍ교육청ㆍ여가부 협약
꿈 키우기ㆍ안전한 환경 조성
박완수 경남지사와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김현숙 여가부 장관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청소년 정책 및 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완수 경남지사와 김현숙 여가부 장관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여가부가 광역지자체와 업무 체결을 한 것은 전북ㆍ부산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청소년 참여 활동을 증진하고, 위기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정부와 지자체의 청소년 정책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여가부는 이날 오전 경남도교육청과도 학교와 청소년 시설 간 연계ㆍ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했다.

이날 교육청 본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김 장관 등이 참석해 학교 교과 과정과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간 연계, 학업 중단 학생 발생 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청소년 인터넷ㆍ스마트폰의 지나친 의존 치유 등 내용도 포함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두 기관이 협력해 청소년이 학교 안팎 어디서나 꿈을 키우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두 기관 방문 후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