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1 (금)
지역 맞춤형 법률 서비스로 의뢰인 만족도 최고로 높인다
지역 맞춤형 법률 서비스로 의뢰인 만족도 최고로 높인다
  • 류한열 기자
  • 승인 2022.11.2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 이 곳
법무법인YK 창원지사
지사장 나자현 변호사

내년 중반 최고 서비스로 경남 최고 로펌 예고
역량 뛰어난 7명 변호사 활동 내년 초 2∼3명 합류
도내 전 지역 의뢰인 즉각 대응 체계 불만족 없애
변호사ㆍ자문위원 파트너십 문제해결 시너지 발휘
경ㆍ부ㆍ울 법률 협조체제로 사건 해결 연속성 강화
나자현 지사장 약력ㆍ경력

전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 성폭력ㆍ아동학대 피해자 변호사
전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국선변호사ㆍ법원소송구조 변호사 
전 창원지방법검찰청 통영지청 성폭력ㆍ아동학대 피해자 변호사
전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 국선변호사ㆍ법원소송구조 변호사
진주시 지역아동ㆍ여성연대 전문위원
통영시 자치분권협의회 전문위원
거제시 지역아동ㆍ여성연대 전문위원
공동주택관리사무소ㆍ입주자대표회의 고문변호사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전문박사 수료
 

법무법인 YK 창원지사 변호사들

 

지역 밀착형 법률 서비스로 지역 최고 로펌으로 자리잡고 있는 법무법인 YK 창원지사 내부 모습.

 

창원을 중심으로 경남지역 법률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질주하는 로펌이 도민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법무법인 YK 경남지사`는 내년 중순께 지역 최고 로펌에 올라설 태세를 갖추고 있다. 이런 자신감은 차별화된 법률 서비스에서 나온다. 의뢰인의 눈높이에 맞춘 지역 맞춤형 법률 서비스가 만족을 넘어 삶의 질까지 높이기 때문이다. 

지사장 나자현 변호사는 "우리 로펌의 모든 변호사는 역량이 뛰어나 창원시민의 법률 문제 해결의 만족법무법인 YK 경남지사감을 최상위로 올려준다. 특히 법무법인 YK는 창립 10주년 만에 변호사 140명을 둔 전국 로펌으로 서울 본사 외 14개 시ㆍ도에 지사를 설립해 급성장하고 있다. 12개의 전담센터도 두고 있다. 이런 뛰어난 시스템을 뒷받침받고 있는 창원지사의 법률 네트워크는 단숨에 경남 법률 서비스의 중심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 중순께 경남 최고 로펌 예상
경남지사에는 변호사 7명과 자문위원 6명이 활동하고 있다. 내년 초에 변호사 2∼3명이 더 들어와 더 촘촘한 법률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YK 경남지사는 법률 현안 해결에 빈틈이 없다. 변호사를 많이 두고 있기 때문에 의뢰인의 얽히고설킨 법률 문제를 전방위적으로 풀어낸다. 민ㆍ형사 문제뿐 아니라 특히 중소기업 법무 문제에 초점을 맞춰 법률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린다. 변호사와 자문위원의 파트너십은 중소기업 법무를 2∼3일 내에 소화해 낸다. 변호사와 자문위원의 시너지 효과는 의뢰인의 만족도 향상의 탄탄한 기초가 되고 있다. 

YK 경남지사 변호사와 자문위원은 일주일에 한 차례 회의를 갖는다. 지역 이슈와 법률 의뢰인의 접촉 지점을 논의하면서 더 나은 법률 서비스를 사전에 준비한다. 최상의 법률 지원으로 의뢰인에게 `미소`를 찾아주기 위한 사전 준비를 꼼꼼하게 한다. 

자문위원은 퇴직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경력을 내세워 법률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인다. 

경남지사의 법률 서비스는 창원에서 먼 거창ㆍ함양ㆍ산청 등에서 발생하는 법률 쟁송도 즉각 대응한다. 개인 변호사가 수임해서 발행하는 불만족을 YK 경남지사는 단번에 만족 쪽으로 방향을 틀어 준다. 또한 부산ㆍ울산지역 법률 수요도 YK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한다. 경ㆍ부ㆍ울 지역에서 발생하는 법률 문제의 개별 사안을 두고 곤고한 협조 체제를 동원해 단박에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둘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법무법인 YK 경남지사의  최고 장점이다. 

나 지사장은 "지역 법률 의뢰인이 더 나은 법률 서비스를 받기 위해 서울로 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YK 경남지사의 뛰어난 법률 대응이 알려지면서 서울 발길을 붙잡고 있다"며 "지역 의뢰인의 눈높이에 맞춘 법률 서비스는 한 치의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전국 법률시장 무한 경제 체제
전국 법률시장은 무한 경쟁 체제에 이미 들어섰다. 로스쿨 도입 이후 변호사 수가 지난 2014년 2만 명을 넘어선 후 2019년 3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10년 동안 사건 수는 늘지 않고 사건 수는 2018년 기준 1765만 건에 머물러 있다. 국내 법률시장 매출액의 절반 이상은 10대 로펌이 잡고 있어 중소형 로펌이나 개인 법률사무소는 운영이 빠듯한 실정이다. 

기울어진 법률시장에서 법무법인 YK는 창립 10년 만에 급성장의 기운을 뿜으며 10대 로펌으로 성장의 문턱까지 이르렀다. 설립 당시 형사 분야에 특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재는 일반형사센터, 경찰대응센터, 교통형사센터, 마약센터, 성범죄센터, 국방법무센터, 디스커버리센터 등 더욱 세분화ㆍ전문화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법무법인 YK의 차별화된 법률 서비스는 변호사 업계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법무법인 YK는 이미 SRT(3인 이상 전담 책임시스템), SCW(2인 이상 서면 확인시스템), SOT(전 재판 참관 시스템), SPP(피의자 사전조사 연습시스템), SAV(피해자 재판 동행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SCP(24시간 긴급 접견시스템), SCC(24시간 상시 상담시스템), SHB(본사ㆍ지사 협업시스템), SOS(상설 특별 센터 운영시스템) 등을 도입해 법률 서비스의 최고를 지향하고 있다. 

법무법인 YK는 이 외에도 중대재해, 기업 법무, 부동산ㆍ건설, 이혼ㆍ상속, 민사ㆍ행정뿐 아니라 노동, 해양, 선거 대응, 중국법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법률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중대재해전국센터는 중대한 인명 피해를 주는 산업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맞춰 이 분야 전문 변호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전국 15개 사무소 변호사가 산재 현장을 직접 찾아 확실한 초동조치를 하는 빠른 대응 체제를 갖췄다. 본사와 지사 변호사가 실시간으로 회의하면서 긴밀히 협조해 재해 현장의 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안전 진단을 한다. 사고 재발 방지 대책까지 수립하는 재해전문 조직으로 벌써 정평이 나 있다. 센터 변호사들과 디스커버리센터, 경찰청 전문위원들이 구축한 산업안전체계 내용과 공사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면서 사건에 유기적으로 대응하는 훌륭한 네트워크 또한 자랑거리다.

법무법인 YK는 지금까지 법조계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한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양적ㆍ질적 성장을 거듭하는 법무법인 YK는 지난 2020년 서초동 로펌 최초로 공익 사단법인 `옳음(ORUM)`을 설립했다. 옳음의 설립 취지는 사회 각 구성원이 사회적 책임과 소명을 다하도록 힘을 북돋우는 데 있다. 옳음의 이사장은 박시환 전 대법관이 맡고 있다.  

강경훈 법무법인 YK 대표 변호사는 "법률 시장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 지는 가운데 고객 중심의 밀착형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로펌이 10대 로펌으로 성장하기 위한 곤곤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 법조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를 여는 리더 로펌이 되기 위해 지역에서 최선의 법률 서비스를 베풀어 그 해결점을 찾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본사ㆍ지사 협업 시스템 역량 강화
법무법인 YK가 최고의 법률 서비스를 서울과 수도권에서 펼치면서 자신감을 깔고 내놓은 전략이 지방 법률시장 진출이다. 그 중 창원지사는 본사와 지사 협업 시스템(SHB)을 도입해 지사의 업무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나 지사장은 "창원지사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지역 밀착형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서울 본사의 전문센터가 컨트롤 타워가 돼 사건의 성격에 맞춰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유지한다"며 "창원지사뿐 아니라 전국 지사에서는 지역 밀착형 서비스 외에 서울 본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법률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어 의뢰의인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법무법인 YK 경남지사가 주도하는 창원 법률시장 변화는 바로 법률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고, 서울 서비스와의 차별을 해소하는 역량은 지역 프리미엄 법률 서비스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창원 사무소 위치는 창원시 성산구 창이대로689번길 4-32 오션타워 2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