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8 (금)
합천군, 안전한국훈련 토론 훈련
합천군, 안전한국훈련 토론 훈련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2.11.1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재난 상황 가정 떠나
불시 상황 대응 능력 점검
지난 16일 합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안전한국훈련 토론 훈련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 합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안전한국훈련 토론 훈련을 하고 있다.

합천군은 지난 16일 합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 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대형 재난이 발생했을 시 신속한 초동 조치 및 대응체계 구축 등과 같은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날 토론 훈련은 합천군수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13개의 협업 부서와 8개의 관계기관 및 단체(합천소방서ㆍ합천경찰서ㆍ한전 합천지사ㆍKT 거창지사ㆍ지역자율방재단ㆍ의용소방대ㆍ주부민방위기동대ㆍ삼성합천병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훈련 상황은 다중밀집시설(대장경테마파크) 화재 발생을 가정했고,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 단계에 따른 부서별 대응계획 및 수습상황 보고 훈련을 실시하고 문제점ㆍ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그간 진행해왔던 방식에서 벗어나 재난 상황에 또다른 불시 상황이 발생했다고 가정한 불시 메시지를 부여해 훈련자들의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김윤수 합천군수는 "최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시 되는 시기에 가지는 훈련이라 중요성이 더욱 크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대형 재난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