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57 (일)
조해진, ESG 제도화 포럼서 "법ㆍ제도 신속한 뒷받침 돼야"
조해진, ESG 제도화 포럼서 "법ㆍ제도 신속한 뒷받침 돼야"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1.1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포럼 공동대표인 국민의힘 조해진(밀양ㆍ의령ㆍ함안ㆍ창녕) 의원은 "ESG를 우리 기업과 공공영역에서 글로벌 경쟁력 향상의 기회로 삼고, 우리 모두가 꿈꾸고 지향하는 1등 대한민국을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의 견인차로 만들어가려면 법과 제도가 신속하게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전날(16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제2회 ESG 제도화 포럼`에 참석, 축사를 통해 "기업이 이제 단순히 이윤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수익을 내고, 쓸 것인가가 중요해졌다. 사회와 공감하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나가는 기업이 투자도 더 많이 받는 시대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ESG 제도화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다소 늦었지만, 우리도 오는 2030년부터 모든 코스피 상장사에 ESG 정보 공시를 의무화하고 한국형 ESG 지표를 개발하기로 하는 등 ESG 경영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오늘 포럼에 참석한 여러 전문가의 지혜를 더해 ESG가 우리 경제와 공공영역에 더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더 빠르게 확산되는 동력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국회 ESG 포럼과 대한변호사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포럼은 `지속가능금융 법제의 국제 동향과 한국의 과제`란 주제로 이종엽 대현변호사협회 협회장, 국회 ESG 포럼의 공동대표인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전주병), 이용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고양시정)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