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8 (금)
의령군 혁신사례 우수 선정 `혁신 챔피언 인증패`
의령군 혁신사례 우수 선정 `혁신 챔피언 인증패`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2.11.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로 도로명 등 도로명 부여 선정
주민 불편 사항 개선 사례 `호평`
의령군이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이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은 `농로 도로 명 및 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자치단체의 혁신성과를 발굴ㆍ공유하고자 전국적으로 확산이 필요한 혁신사례를 뽑는 사업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된 자치단체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각종 경진대회 및 혁신평가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 중 예비사례를 선정해 세 차례의 심사과정을 거쳐 △중점과제 △주민생활밀착 △탄소중립 △주민건강ㆍ안전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등 6개 분야 34개 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의령군의 `농로 도로명 및 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사업은 3대 중점과제로 선정됐다.

의령군은 비닐하우스ㆍ농로에 주소가 명확하지 않아 농산물 거래 및 인력수송 시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전국 최초로 비닐하우스ㆍ농로 등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 행정안전부는 주민 불편 사항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사례로 사업성과, 주민체감도, 확산 가능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오태완 군수는 "주민 의견을 더 많이 경청하고, 더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의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정책을 더욱 발굴하고 과감하게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