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45 (수)
삼성창원병원ㆍ한국젬스 의료기기 개발 업무협약
삼성창원병원ㆍ한국젬스 의료기기 개발 업무협약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1.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과 한국젬스가 지난 15일 현장중심의 의료기기 개발ㆍ개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과 한국젬스가 지난 15일 현장중심의 의료기기 개발ㆍ개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과 한국젬스가 지난 15일 현장 중심의 의료기기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의료기기 개발 및 개선에 대한 공동연구 △상호 기술 및 자문 지원 △의료기기 사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등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삼성창원병원은 지난해 병원 혁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블루다이아몬드(Blue Diamond)`를 통해 한국젬스에 의료기기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한 적이 있다. 한국젬스는 삼성창원병원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수술 후 체액과 혈장을 자동으로 배출하는 의료기기인`이지박(EZ-VAC)`을 개선해 의료 현장에서 높은 만족도를 경험했다.

삼성창원병원 고광철 원장은 "진료 현장 중심의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메디칼 업체와 협력했다. 연구, 제조뿐 아니라 유통, 마케팅까지 폭넓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한국젬스와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삼성창원병원 간의 교류를 통해 현장 중심의 의료기기 중요성은 더 커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국젬스 김재훈 사장은 "국내 병원 전문 의료기기 선두기업으로서의 노하우와 삼성창원병원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중심으로 생생한 아이디어를 결합해, 현장 맞춤형 의료기기 연구와 개발, 개선에 대한 지원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젬스는 지난 1997년 설립 이래 주요 병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문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