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4 (목)
창원천광학교, 전국장애청소년미술대전 싹쓸이!
창원천광학교, 전국장애청소년미술대전 싹쓸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1.15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전국장애청소년미술대전 대상 외 14명 수상
대상 수상 고2 이효진군, 금상 수상 김현준 군
수상학생 단체사진

 

창원천광학교가 전국 단위 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등 크고 작은 상을 휩쓸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창원천광학교(교장 함영희)는 제20회 전국장애청소년미술대전(926~1011)에서 고2 이효진군이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목은 나의 상상 속 전기차 세상이다. 이 작품은 전기차가 시내를 활보하는 모습을 그림에 담아 친환경 차량이 대중화된 시대를 예술적으로 잘 형상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 고3 김현준 군이 금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천광학교 참가 학생들은 은상 3, 동상 2, 특선 6, 장려상 2명 등 총 15명의 학생이 입상했다.

이 가운데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오는 12월 서울 갤러리B 전시관에서 수상작 전시회가 개최된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고2 이효진 군은 내년 서울에서 초대전에 초청되어 전시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상을 수상한 이효진 군은 출품작에서 내가 좋아하는 전기차를 신나게 그렸는데, 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 내년에 있을 초대전 준비도 열심히 해서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장애청소년미술대전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미술협회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장애 청소년 미술대회로 장애 청소년들의 잠재된 소질을 계발하고 장애 학생들이 창작활동을 활발하게 하도록 하는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대회는 20주년 기념대회로 열려 전국의 장애청소년들이 대거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함영희 교장은 학생들 본인의 열정에다 정성 어린 선생님들의 수고가 있어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기량을 맘껏 펼쳐 장애인 예술가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