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4 (금)
산ㆍ학 공동연구 및 학습 교재 공동 개발 약속
산ㆍ학 공동연구 및 학습 교재 공동 개발 약속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1.0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폴리텍대 에너지환경과
환경기계분석연구원과 협약
창원폴리텍대학과 한국환경기계분석연구원이 지난 8일 상호 연계 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창원폴리텍대학과 한국환경기계분석연구원이 지난 8일 상호 연계 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배석태) 에너지환경과는 지난 8일 오후 3시 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한국환경기계분석연구원(대표 박성진)과 상호 연계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한국환경기계분석연구원 박성진 대표와 최경민 팀장이, 대학 측에서는 배석태 권역학장과 이상태 학생처장 등 주요 보직자들과 에너지환경과 조상원 학과장, 민병철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산ㆍ학 공동연구 및 연구 기자재 공동 사용 △교수 현장 연수 및 학생의 현장 등 취업에 관한 사항 △학습 교재 공동 개발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통한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박성진 대표는 에너지환경과 재학생에게 생활비 지원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장학 후원을 약속했다.

박성진 대표는 "창원폴리텍대학 에너지환경과 출신 학생들이 매년 회사에 입사해 우리 회사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협약식에 함께한 최경민 팀장도 창원캠퍼스 에너지환경과 출신으로 1년여 만에 실력을 인정받아 팀장으로 승진했다"며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고마움으로 장학금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 한국환경기계분석연구원과의 이번 협약이 형식에 치우친 협약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상호간의 공동 연구와 기술적 교류가 활발히 이뤄져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