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40 (금)
BNK경남은행, 취약계층 지원제도 시행
BNK경남은행, 취약계층 지원제도 시행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1.0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금리 7% 초과 차주 감면
3개월 미만 연체 전 이자 삭감

BNK경남은행은 서민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취약계층 지원제도`를 시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취약계층 지원제도는 고금리 차주 금리감면 프로그램과 연체이자 감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고금리 차주 금리감면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올해 지난달 28일을 기준으로 △대출금리 7% 초과한 가계ㆍ기업대출(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출 잔액 5억 원 이하) △연체ㆍ누적 일수 전무한 자 △일반대출(마이너스대출 제외) △정책자금(햇살론, 안전망대출 등) 제외 △잔여일수 30일 미만 고객 제외 △부동산임대업 및 유흥주점업 제외 등 조건 모두 충족한 고객이다.

BNK경남은행은 고금리 차주 금리감면 프로그램 지원 대상 모두에게 일괄로 최대 1.0%p 금리를 감면한다.(최저금리 7.0% 적용)

지원 기간은 2022년 11월 7일부터 내년 11월 7일까지다.

단 지원 기간 이전 약정기일 도래건은 약정기일까지 금리 감면해준다.

연체이자 감면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코로나 피해 인정 차주(중기부로부터 손실보전금 또는 방역지원금 수령업체)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상의 소상공인에 해당되는 차주 △차주 기준 1개 이상의 대출에서 3개월(90일) 미만 연체가 발생한 취약차주 등 조건 모두를 충족한 고객이다.

BNK경남은행은 연체이자 감면 프로그램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이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연체이자 전액을 감면해준다.

단 연체이자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정상이자를 고객이 납부해야한다.

여신영업본부장 정윤만 상무는 "취약계층 지원제도는 코로나19와 고금리, 고물가 등의 경제상황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BNK경남은행은 지속적으로 금융 취약계층 지원 및 포용금융을 실천해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위기동행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취약계층 지원제도 시행과 별도로 서민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경남도와 울산광역시 등과 `소상공인 희망나눔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맺고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긴급 특별자금 총 150억 원을 저금리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