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6 (목)
박동천 동진나눔복지재단 이사장, 모교 창원폴리텍대학 후원
박동천 동진나눔복지재단 이사장, 모교 창원폴리텍대학 후원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1.0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나눔증서ㆍ장학증서 수여
45명 대상 1인당 50만원씩 지원
박동천 (재)동진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이 지난 4일 제5차 청소년 나눔증서ㆍ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박동천 (재)동진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이 지난 4일 제5차 청소년 나눔증서ㆍ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창원폴리텍대학(권역학장 배석태) 졸업자인 (재)동진나눔복지재단 박동천 이사장은 지난 4일 부산시 남구청 대강당에서 제5차 청소년 나눔증서ㆍ장학증서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동진나눔복지재단 박동천 이사장, 부산시 남구갑 박수영 국회의원, 오은택 남구청장, 창원폴리텍대학 배석태 권역학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과 성적이 우수한 학생 45명에게 1인당 50만 원과 각각 나눔증서 또는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동진나눔복지재단 박동천 이사장과 재단 관계자, 부산시 남구갑 박수영 국회의원, 오은택 남구청장과 관계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배석태 권역학장을 비롯한 4명의 보직자 그리고 나눔증서와 장학증서 수여식 대상자 45명과 학부형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동천 동진나눔복지재단 이사장(종로전기(주) 대표이사)은 인사말에서 "저는 지난 1982년부터 창원기능대학(현 창원폴리텍대학)을 2년 동안 다니면서 국가로부터 장학금을 받았다. 2년간 전기학과에서 열심히 노력해 오늘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며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상호작용ㆍ반작용 법칙`을 잘 이해해야 한다. 내가 좋은 일을 하면 나에게 더욱 좋은 일들로 되돌아 온다는 뜻이다"고 말했다.

창원폴리텍대학 배석태 권역학장은 "본교 졸업자 이자 동진나눔복지재단 박동천 이사장은 졸업과 동시에 종로전기주식회사를 설립했다. 모교 출신 기업인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나눔증서와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188명의 모든 학생들이 더욱 공부에 매진해 오늘 박동천 이사장을 통해 배웠던 나눔과 배품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