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52 (목)
`2022년 창원복지박람회` 오늘 개최
`2022년 창원복지박람회` 오늘 개최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1.0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개 시설 기관ㆍ단체 참여
체험 행사ㆍ복지 마켓 운영

창원특례시는 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창원복지박람회`를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리는 2022년 창원복지박람회는 `보듬는 복지, 번지는 행복, 물드는 창원`을 슬로건으로 아동, 여성, 장애인, 노인, 시민 누구나 창원의 복지를 알고 공감할 수 있는 박람회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85개 사회복지시설 기관 및 단체가 각 영역별로 홍보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다양한 체험과 자활센터와 시니어클럽에서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복지 상생 마켓도 운영한다.

노인들을 위한 키오스크와 친해지기, 일일 바리스타 체험, 장애인들을 위한 휠체어 스마트 러닝머신 체험, 각종 정신건강 관련 보건의료 프로그램 등 많은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또한, 생활 속 건강ㆍ환경 지키기 강연, 찾아가는 체육관을 운영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울러, 시정홍보관을 운영해 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복지사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해에 구축한 창원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회식 라이브 영상, 기관홍보부스 및 영상관람도 가능하다.

특히, 각 분야별로 마련된 행사장은 안전과 방역에 중점을 두고 부스별 공간을 넓게 배치해 여유롭게 우리 지역 복지를 구석구석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