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46 (수)
홍태용 시장 "슬로시티 발전 국회 관심을"
홍태용 시장 "슬로시티 발전 국회 관심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1.0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시티ㆍ농업미래포럼 참여
17개 시장ㆍ군수 등과 의견 교환
지난 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슬로시티와 농업미래포럼`이 열리고 있다.
지난 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슬로시티와 농업미래포럼`이 열리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국회의원과 국내 슬로시티 시장ㆍ군수 간 간담회에 참석해 슬로시티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해시는 홍 시장이 지난 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슬로시티와 농업미래포럼`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국회슬로시티와 농업미래포럼은 지방에서 시작된 슬로시티 운동을 국가 차원으로 승화해 국민의 행복한 삶의 실천 방향과 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를 위해 민홍철(김해갑), 홍문표(홍성ㆍ예산), 위성곤(서귀포) 등 국회의원이 공동 발기해 등록한 국회 정식 연구단체이다.

이날 간담회는 포럼 가입 국회의원들과 국내 17개 슬로시티 인증지역 시장ㆍ군수들이 지방이 살아야 국가가 산다는 공동 인식 아래 슬로시티 정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됐다.

한국슬로시티 시장ㆍ군수협의회장인 홍태용 김해시장은 간담회에서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지방 도시의 정체성 발굴과 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국회와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김해시가 기업과 생태, 공동체와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고 2000년 가야역사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가치를 지닌 도시형 슬로시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해시는 가야역사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창작오페라 허왕후 공연지원사업, 봉황동유적 문화재 발굴 보호시설 건립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회와 지속적인 연대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