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38 (일)
창원폴리텍대학,소부장 기술세미나 열어
창원폴리텍대학,소부장 기술세미나 열어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0.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축 장비 가공 24개사 등 참여
강민석 교수 모니터링 시현
강민석 창원폴리텍대학 교수가 개발한 장비ㆍ툴 모니터링시스템을 시현해 보이고 있다.
강민석 창원폴리텍대학 교수가 개발한 장비ㆍ툴 모니터링시스템을 시현해 보이고 있다.

창원폴리텍대학은 지난 25일 오후 1시부터 폴리텍홀 2층 대강당에서 미국 CGTECH와 공동주최로 소ㆍ부ㆍ장(소재ㆍ부품ㆍ장비, 이하 소부장)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CGTECH(주) 임재영 대표와 국내에서 VERCUT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5축 장비로 가공을 하는 24개사(한국항공우주산업,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두산에너빌리티, APMC, SAMCO, 삼정테크 등) 기술자 50명과 창원폴리텍대학 산학협력단 오동수 단장, 그리고 금형가공시스템과 강민석 교수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국산 5축 관련 최신 기술 공유, 관련 기업들의 상호 간 기술 교류, 연구ㆍ개발사업(R&D)을 통한 정부 지원정책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창원폴리텍대학 강민석 교수가 대학 내 미래신성장동력 개편학과인 금형가공시스템과의 AI첨단기술융합센터에서 장비ㆍ툴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현해 50명의 기술자들과 함께 상호 네크워킹을 강화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오동수 산학협력단장은 "올해부터 4년간 주관기관인 창원폴리텍대학과 공동연구개발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는 소부장특화단지 재직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향후 소부장 특화단지재직자 교육을 확대하기 위한 5축 가공기를 활용하는 기술자들과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