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35 (금)
창원시, 메타노믹스 플랫폼 통해 혁신도시 박차
창원시, 메타노믹스 플랫폼 통해 혁신도시 박차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0.24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 중간보고회 열어
추진 현황ㆍ콘텐츠 시연 등 질의ㆍ토론
마산어시장 등 실측형 가상월드 구현
창원특례시는 지난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창원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창원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안경원 제1부시장 주재로 미래전략산업국, 경제일자리국,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현재 진행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의 추진 현황, 개발 중인 콘텐츠 및 서비스 플랫폼 시연 영상 등 소개와 향후 활용방안 등에 심도 있는 질의와 토론이 열렸다.

지난 5월 창원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원(RAPA)이 주관하는 `2022년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시는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지역 시장경제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메타노믹스` 플랫폼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원형 실감 메타노믹스 플랫폼은 마산어시장, 창동예술촌 일대를 실측형 가상월드로 구현해 물리적 시간과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접근할 수 있는 가상 경제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사업을 넓혀 관광, 문화, 일자리 창출 등의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을 계획 중이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지자체 최초로 시도되는 메타노믹스 플랫폼으로 시 메타버스를 활용한 관광 홍보, 전통시장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에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논의된 좋은 의견들을 잘 참고해서 사업을 잘 마무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역형 실감 메타노믹스 플랫폼 서비스 개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으로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