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57 (금)
"더기와 함께 즐거운 가을 보내요"
"더기와 함께 즐거운 가을 보내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10.23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도시 캐릭터 공공 전시
한 달간 연지공원 호수서 만나
김해 연지공원 둘레길 일대에 수상 전시된 김해문화도시 캐릭터 `더기`.
김해 연지공원 둘레길 일대에 수상 전시된 김해문화도시 캐릭터 `더기`.

문화도시협의체 `Zero-Ground`의 일환으로 김해문화도시 캐릭터 `더기` 공공 전시가 지난 15~16일 기념 이벤트 행사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김해연지공원 둘레길 일대에 수상 전시된다.

약 10m 높이의 대형 공기 조형물 문화도시 캐릭터 `더기` 공공 전시는 김해문화도시센터 `시민클럽 ㄱ-ㅎ`과 문화도시김해 문화도시협의체 `구지몽상`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지공원 호수에서 다음 달까지 약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김해문화도시캐릭터 `더기`는 김해 주촌 망덕리 고분군에서 출토된 가야시대 유물인 오리모양 토기를 모티브로 김해 청년 디자이너가 고안해 낸 캐릭터이다.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역사문화도시 김해의 가치와 맥을 같이한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는 이번 `더기` 공공 전시를 통해 김해시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를 계기로 `지속 가능한 도시의 역사를 꿈꾸는 문화도시 김해`라는 비전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다주길 기대하고 있다.

문화도시센터 이영준 센터장은 "문화도시 김해가 그리는 도시는 시민이 문화의 주인공으로 다양한 문화적 활동을 펼치고, 도시는 시민이 만든 다양한 문화로 풍성해지는 곳이다"라며 "이번 공공 전시를 통해 문화도시 김해가 시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기`와 함께 김해 연지공원에서 즐거운 가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