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56 (화)
초대 경남 학생의회 출범 교육정책 검토 제안 봇물
초대 경남 학생의회 출범 교육정책 검토 제안 봇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10.23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명 구성 첫 의회 열려
등교시간 조정 등 목소리
제1회 경남 학생의회가 지난 21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회돼 `경남 학생의회의 새 이름 제정` 등을 검토했다.
제1회 경남 학생의회가 지난 21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회돼 `경남 학생의회의 새 이름 제정` 등을 검토했다.

경남 학생들의 교육 정책을 검토ㆍ제안하고 의결할 초대 경남 학생의회가 출범했다.

경남 학생의회는 `경남도교육청 학생자치 및 참여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21일 경남 학생 의원 52명을 대상으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반(플랫폼)을 이용해 `제1회 경남 학생의회`를 열었다.

이번 경남 학생의회는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형식의 교육 공간을 구축한 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에서 개최했다. 경남 학생의회 공간은 학술회의실에서 모둠토의실까지 다양한 가상 공간을 구현해 미래 교육의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17일에는 사전 연수가 진행됐다. 학생 의원으로서 포부와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단위 학교의 자치활동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등 학생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이어 지난 21일에는 케이보팅(K-Voting) 온라인 투표 서비스를 활용해 경남 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번 회의에서 학생 의원들은 △메타버스 공간 활용 △다양한 소통 창구 마련 △등교 시간 조정 △경남 학생의회의 새 이름 제정 △학생자치 홍보 제안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의논하면서 성공적으로 학생의회를 마무리했다.

처음으로 열린 경남 학생의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남 학생의원으로서 학생들을 대표해 교육 정책을 제안하고 다른 학생의원들과 토의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송호찬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미래 교육은 학생이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이번 제1회 경남 학생의회를 시작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경남 학생의원들과 소통하면서 학생자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