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07 (토)
고성 유스호스텔 본격 공사 추진
고성 유스호스텔 본격 공사 추진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0.2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재산관리계획 의회 통과
상정 5차례 만에 진통 의결
의회 소통ㆍ군민 공감 결과
고성 유스호스텔 조감도.
고성 유스호스텔 조감도.

고성군은 20일 유스호스텔에 관한 공유재산관리계획이 제278회 고성군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되면서 본격적인 공사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고성군 유스호스텔은 전국 단위 체육대회 증가에 따른 숙박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체류형 관광객 및 마이스 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마이스 산업 `회의, 인센티브 관광, 컨벤션, 전시` 등 부가가치가 높은 복합전시산업 사업이다.

하지만 지난해 10월부터 네 차례 공유재산관리계획을 의회에 상정했으나 의회 상임위에서 통과되지 못하면서 지금까지 1년간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지 못했다.

그동안 통과되지 못했던 공유재산관리계획이 이번에 의회에서 통과된 것은 민선 8기 이상근 고성군수의 유스호스텔 계속 추진 의지와 의회와의 지속적인 소통, 지난 12일 개최된 주민설명회를 통해 군민의 공감을 얻은 것이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의회 통과로 진통을 겪어 온 유스호스텔 건립이 드디어 정상적인 궤도에 들어서게 됐다"며 "유스호스텔을 명품으로 건립해 스포츠산업 도시 고성, 누구나 머물고 싶은 고성을 만들겠다"며 유스호스텔 사업의 성공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고성군 유스호스텔은 고성읍 신월리 산 10-9 일원에 건립되며, 연면적 7199㎡, 47개 객실, 수용 인원은 234명 규모이다.

또한, 남산공원의 녹지와 조화를 이루도록 4개 동으로 구성되고, 마이스 산업을 위한 300명이 수용 가능한 컨벤션홀이 설치되는 등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니라 고성군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