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2 (금)
김해중소기업협회, 시장 초청 간담회
김해중소기업협회, 시장 초청 간담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18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애로사항 등 전달
지역경제 발전 방안 모색



김해시는 김해중소ㆍ벤처기업협회(회장 조석제)가 지난 17일 오후 5시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5층 대회의장에서 홍태용 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홍태용 시장, 조석제 협회장,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김해시장에게 전달하며 지역경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 철학과 비전을 제시하고 내년도 중소기업 자금지원 확대 방안에 대한 설명, 기업규제 애로사항인 수용성절삭유 사용시설 규제와 공장 등록 시 심사규제 완화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홍태용 시장은 "지자체별 이해관계가 첨예하고 사회적 공감대가 필요한 규제는 신속한 해결이 현실적으로 어려우나 중앙 소관부처에서 입체적 시각을 가지고 다각도로 논의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안건 중 제도적, 정책적 문제는 추가 검토를 거쳐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시는 전방위적인 기업 규제 해소를 위해 지난 12일 민ㆍ관 규제발굴추진단을 구성하고 △경제ㆍ산업 △신기술ㆍ신산업 △일자리ㆍ창업 △소상공인 △농산업 분야 규제 발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김해중소ㆍ벤처기업협회는 지난 2007년 2월 설립됐으며 조석재 ㈜명성SR 대표를 회장으로 106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