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8 (목)
"미래경영 아카데미 통해 기업 가치 높였죠"
"미래경영 아카데미 통해 기업 가치 높였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0.13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상의 6개월 일정 수료식
기업인 역량 강화 초첨 맞춰
창원상공회의소 미래경영 아카데미가 지난 12일 수료식을 끝으로 6개월 간의 일정을 마무리한 후 수료생들이 모여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상공회의소 미래경영 아카데미가 지난 12일 수료식을 끝으로 6개월 간의 일정을 마무리한 후 수료생들이 모여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상공회의소(회장 구자천) 미래경영 아카데미가 지난 12일 오후 4시, 수료식을 끝으로 6개월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2세 경영인, 예비 경영인, 기업 임원 등으로 구성된 35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미래경영 아카데미는 지역의 미래 산업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시작됐으며, 올해로 3기를 맞았다.

3기 미래경영 아카데미는 지난 4월 6일, 김태훈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생각을 스마트하게`로 시작을 알렸다. 이후 최철규 HSG휴먼솔루션 대표, 김헌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윤대현 서울대학교 강남센터 교수, 강원국 작가를 비롯해 우리 지역의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 원장, 박영희 경남대학교 의류산업학과 교수 등을 초청해 기업인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강의로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정영식 범한퓨얼셀(주) 회장 등 지역의 선배 기업인을 초청한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경영 철학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삼현을 방문해 생산시스템, 스마트 팩토리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수료식 인사말에서 "미래경영 아카데미를 통한 경험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의 가치가 높아지면 지역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고, 우리나라의 가치도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경영 아카데미는 수강생을 중심으로 한 동문회(1기 회장 오정석 (주)현대정밀 대표이사, 2기 회장 오명원 (주)유비텍 대표이사, 3기 회장 이정환 일성정공(주) 사장)를 구성해 네트워크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