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39 (금)
부경대,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대상`
부경대,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대상`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10.0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길 활용 개방형 복합주거 제안
1ㆍ2ㆍ3인 등 맞춤형 공간 높은 점수
`제26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에서 대상을 받은 부경대학교 건축학 전공 최원준ㆍ김혜진 학생팀이 활짝 웃고 있다.
`제26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에서 대상을 받은 부경대학교 건축학 전공 최원준ㆍ김혜진 학생팀이 활짝 웃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 건축학 전공 최원준(2학년), 김혜진(3학년) 학생팀(지도교수 김민석ㆍ홍성민ㆍ유창욱)이 `제26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최근 발표한 이번 건축대전 최종 결과에서 `ALLEY : A Living LifE for Youth - 골목길을 활용한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로 상금 300만 원의 대상을 받았다.

이번 건축대전은 `MULTI-HOUSE: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를 주제로 개인의 가치와 사회적 의미를 함께 존중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삶과 변화하는 공동체를 위한 도시 융합형 공동주택을 공모했다.

부경대생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대의 6588㎡의 면적에 지하 1층∼지상 7층, 112개 호실 규모로 골목길과 건물이 어우러져 공존하는 다세대주택 주거공간을 제시해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이들은 대학생ㆍ사회초년생 등 1인 청년, 신혼부부 등 2인 청년, 자녀를 둔 3인 등 대상에 각각 적합한 주거용 건물을 비롯해 지역연계 예술공간, 헬스장, 도서관, 돌봄센터, 공유장터 등 역할의 건물들이 어우러지도록 주거공간을 설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