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20 (금)
고성군 전통시장 `스마트 시장`으로 발돋움
고성군 전통시장 `스마트 시장`으로 발돋움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0.05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의 전통시장인 고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22년 스마트 전통시장ㆍ상점가 연구개발(R&D)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전통시장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통시장ㆍ상점가에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시장을 육성하고 지역경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연구기관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성시장을 담당하는 주관연구기관은 (주)일주지앤에스이며, 위탁연구기관으로 경남대학교가 선정돼 3년간 국비 총 16억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광명시, 제주도의 전통시장과 고성시장 등 전국 3곳이 선정됐으며, 앞으로 고성시장의 여건에 맞는 △특화 온라인 서비스 △전통시장 빅데이터화 △상가 3D 로드맵 △키오스크 △스마트 AR 등이 추진된다.

군은 지난 8월 경남도 스마트상권 조성지원사업에 고성군의 전통시장이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중기부 사업까지 선정되면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스마트 전통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따라가는 것이 전통시장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이다"며 "이번 사업 선정은 고성시장의 발전 가능성을 전국적으로 알린 사례로, 앞으로 첨단 스마트 전통시장으로의 변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