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09 (수)
"핵심간호술 수행 능력 키워 경쟁력 향상"
"핵심간호술 수행 능력 키워 경쟁력 향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10.04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대학 간호학과 졸업생
졸업능력 평가ㆍ경진대회
거창대학 간호학과가 예비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8ㆍ29일 `핵심간호술 졸업능력 평가 및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거창대학 간호학과가 예비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8ㆍ29일 `핵심간호술 졸업능력 평가 및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 간호학과는 지난달 28일과 29일 양일간 4학년 예비 졸업생들을 대상(39명)으로 `핵심간호술 졸업능력 평가 및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Korean Accreditation Board of Nursing EducationㆍKABONE)은 간호사가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적절한 지식과 기술 및 판단을 보여주고, 유능하게 기능할 수 있는 임상 수행 능력의 기초가 되는 20가지 핵심간호술을 선정하고 있다.

이에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는 매년마다 졸업 시점에 핵심간호술 성취 수준이 일정 수준 이상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수행평가 및 경진대회를 실시해 임상 현장에서 요구하는 핵심간호술 역량을 배양하고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호학과 김은희 학과장은 "학생들의 현장 맞춤형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졸업인증 절차로 핵심간호술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고, 이를 통해 우리대학 간호학과에서 배출되는 졸업생들의 핵심간호술 수행 자신감을 높이고 임상실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높은 경쟁력과 우수성을 높여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경진대회를 유지해 나아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