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온라인 도구 활용해 진로 수업 질 높인다
온라인 도구 활용해 진로 수업 질 높인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10.0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진료담당교사 연수
130명 대상 밀양ㆍ통영 등 진행
다양한 진로 탐색 편리한 이용

경남교육청은 `아이톡톡`과 스마트 단말기 등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을 활용해 진로 수업의 질을 높인다.

경남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교육 정보 기술 활용 진로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연수는 진로전담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6일 밀양, 7일 통영에서 진행되며, 지난달에는 김해와 창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수업 도구와 경남형 빅 테이터ㆍ인공 지능 플랫폼 `아이톡톡`을 활용한 학생 주도 중심의 맞춤형 진로 수업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온라인 수업 도구 플랫폼의 활용 △진로 심리를 활용한 맞춤 진로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나만의 진로 설계 등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수업 도구를 활용한 진로 교육은 학생이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짧은 시간 안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학생이 기존의 종이 활동지에 작성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수업 속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사는 수업 목표에 알맞은 온라인 수업 도구를 잘 활용해 학생 맞춤형 진로를 설계한다.

경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중ㆍ고 학교급별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활용 진로 진학 교육 자료` 개발을 마무리 중이다. 또 아이톡톡 등을 사용해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스스로 활동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도 추진하고 있다.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학생 활동 중심의 진로 교육 연수를 진행해 스스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교육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